롯데쇼핑, 美 LACP 2022 비전 어워즈 2개상 수상
상태바
롯데쇼핑, 美 LACP 2022 비전 어워즈 2개상 수상
  • 김원빈 기자
  • 승인 2023.09.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쇼핑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롯데쇼핑 제공

매일일보 = 김원빈 기자  |  롯데쇼핑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2 비전 어워즈’ 2개 분야에서 각각 대상(플래티넘), 금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보고서 부문에서는 대상(플래티넘)을, 지속가능보고서 부문에서는 지난 해 금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쇼핑은 비전 어워즈 ESG리포트 부문에서 총 8개 평가 항목 중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서술능력, 재무 정보, 명확성 등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99점(100점 만점)으로 대상(플래티넘)을 받았다. 지속가능보고서 부문에서는 6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 98점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쇼핑 사업부별 ESG 경영 목표와 폭넓은 활동내용, 그리고 재무적, 비재무적 성과를 쉽게 설명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쇼핑은 지난해부터 ESG활동 내용을 담은 지속경영가능보고서를 발간해 고객과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올해 보고서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e커머스가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도입, 204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자원순환 프로젝트, RE:EARTH 캠페인 등 2022년에 시행한 주요 ESG 추진 사업 내용과 성과를 수록했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쇼핑의 ESG활동이 2년 연속으로 세계적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체계적인 ESG경영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