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제6회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 개최
상태바
강북구, 제6회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 개최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3.09.0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15일 예선 접수… 영상심사 방식
10월 27일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서 본선 개최
서울시장상·교육감상·강북구청장상, 반달문화원상 등 30팀 시상
서울 강북구가 오는 10월 27일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예배당에서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제5회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에 참가한 아동들. 사진=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가 오는 10월 27일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예배당에서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제5회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에 참가한 아동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가 10월 강북구에서 열린다.

 서울 강북구는 오는 10월 27일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예배당에서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6회를 맞이하는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강북구와 사단법인 한국반달문화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서울시‧서울시교육청이 후원한다.

 구는 1995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13년까지 강북구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동요대회를 개최해왔다. 2014년엔 우리나라 최초의 동요곡집 ‘반달’을 제작하며 아동문학운동에 기여한 작곡가 윤극영 선생 가옥(서울미래유산 제1호, 강북구 인수봉로84길 5)의 복원을 기념해 서울시 단위로, 2015년 부턴 전국단위로 대회 규모를 확대했다.

 

사진은 오는 10월 27일 열리는 강북구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 포스터
사진은 오는 10월 27일 열리는 강북구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 포스터

대회는 독창과 10인 이하의 중창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참가곡은 자유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및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5세 이상 미취학아동으로, 직전 대회(제5회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 수상자는 참가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영상심사 방법으로 예선을 진행해 본선 참가자들을 선발할 방침이다. 동요대회 참여 희망자는 이달 4일부터 15일까지 동요 1절을 부른 영상 파일, 참가신청서, 악보 등을 강북구 홈페이지, 담당자 이메일(un1004city@gangbuk.go.kr) 또는 강북구 청소년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영상파일에 학교명, 이름 등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가 있을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예선 심사결과는 이달 26일 강북구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본선은 10월 27일 오후 2시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예배당에서 개최된다. 본선은 피아노 반주에 맞춰 자유곡 1곡을 1절만 부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반주자를 동반할 수 없을 시 사전에 주최측으로 요청하면 된다.

 구는 대회결과 우수한 실력을 뽐낸 30팀에게 서울시장상, 서울시 교육감상, 강북구청장상, 반달문화원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동요대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강북구 청소년과(02-901-2512)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대회가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우며, 순수하고 맑은 동심을 더욱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 강북구의 이름에 걸맞게 아이들이 건강한 미래인재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