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中 판호 발급…中 시장 공략 눈앞
상태바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中 판호 발급…中 시장 공략 눈앞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8.3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선 론칭 지역에서 흥행 불러일으킨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의 판호 발급으로 중국 게임 시장 진출 청신호
그라비티의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중문명 仙境传说:爱如初见)’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그라비티는 자사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중문명 仙境传说:爱如初见)’이 중국 판호를 발급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스토리, 지역, 캐릭터 육성, 주요 콘텐츠 등 핵심 요소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그래픽, BGM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타이틀이다. 2020년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북미,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 이후 뛰어난 성과를 거듭 기록하며 라그나로크 지식재산(IP)의 세계적인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동남아시아에서는 라그나로크 IP 게임 중 최단기간 내 최다 사전예약자 수를 달성하는 등 관심이 집중됐다.

이러한 앞선 지역에서의 뛰어난 성적을 바탕으로 중국 지역에서도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 활용 타이틀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로 노하우를 쌓아온 만큼 철저한 현지화 작업 등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중국 시장에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김진환 그라비티 사업 총괄 이사는 “세계 여러 지역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성공을 거둬온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중국 유저분들께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서 론칭한 모든 지역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중국에서도 성공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현지 론칭 준비에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