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상태바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8.3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 차원에서 친환경 경영 활동 꾸준히 강화해나가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의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이미지. 사진=롯데정보통신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가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회사가 31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지난 3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노 대표이사는 지난 17일 류열 에쓰오일 사장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후속 참여자로 정덕균 포스코DX 사장, 차우철 롯데GRS 대표를 지목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층별 텀블러 세척기나 우산빗물 제거기를 도입하는 등 기존 시행하고 있는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보다 장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은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친환경 녹색제품 적극 사용, 출퇴근 차량 5부제, 디지털 탄소 줄이기 등 임직원들이 주체적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롯데정보통신은 이외에도 사업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경영전반에 친환경 요소를 접목해오고 있다. 2020년부터는 친환경 전기차량인 자율주행셔틀 실증사업을 전개하며 세종, 순천, 강릉 등 대규모 지자체에서 다양한 관광객들에게 무공해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국내 최초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인 EVSIS(구 중앙제어)를 자회사로 인수해 미래 친환경 기조에 맞춰 EV-C 사업을 확대해오고 있으며, 이 밖에도 작년 9월 친환경 경영체제 국제 표준인 ISO14001을 인증 받으며 지역 사회와의 신뢰를 강화했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을 추진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좋은 취지의 활동들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