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매주 수산시장 축제 연다…소비 불안 심리 달래기 총력
상태바
해수부, 매주 수산시장 축제 연다…소비 불안 심리 달래기 총력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3.08.2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수협강서공판장서 간담회 개최…수산물 원산지 표시 이행 상황 등 점검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29일 오후 서울 수협강서공판장에서 수산물 원산지표시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29일 오후 서울 수협강서공판장에서 수산물 원산지표시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정부가 매주 수산시장 주말 축제를 개최할 방침이다. 후쿠시마 오염처리수 방류에 따른 소비자 불안 심리 안정을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29일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서울 수협강서공판장을 찾아 지역 상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내달 9일 강서공판장에서 수산시장 축제를 열고, 매주 지역별로 수산시장에서 주말 축제를 이어가며 소비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한단 계획을 밝혔다.

조 장관은 간담회에서 해역·수산물 안전관리 현황과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시장 상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원산지 정부점검반과 함께 강서공판장 내 수산물 판매처인 바다마트와 수산시장을 돌며 수산물 원산지 표시 이행 상황 등도 점검했다.

조 장관은 수산시장 상인에게 “국민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소비하기 위해서는 방사능 검사뿐 아니라 원산지에 대한 것도 분명하게 표시가 되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해수부는 전날부터 100일간 민관 합동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2차 특별점검에 돌입했다. 수입 이력이 있는 약 2만개소 업체가 대상이다. 업체당 점검 횟수는 기존 1회에서 3회로 늘렸다.

원산지를 허위로 표시했을 경우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5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