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K-컬쳐글로벌연구소’ 연구·자문교수 임명장 수여식
상태바
부산외대 ‘K-컬쳐글로벌연구소’ 연구·자문교수 임명장 수여식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8.2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영철 K-컬쳐글로벌연구소 소장(부산외대 교수, 왼쪽)이 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에 부소장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K-컬쳐글로벌연구소
류영철 K-컬쳐글로벌연구소 소장(부산외대 교수, 왼쪽)이 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에 부소장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K-컬쳐글로벌연구소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부산외국어대학교가 유학생 유치 활성화를 통해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움직임을 본격화하고 있다. 

29일 부산외대에 따르면 국제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K-컬쳐글로벌연구소(소장 류영철 교수)’를 6월 30일에 신설하고 첫 공식 활동으로 네팔 둘리켈·배리시장과 MOU를 체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지난 8월 26일 ‘K-컬쳐글로벌연구소’ 개소식을 하고 연구소 소속 연구·자문교수 및 연구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구소 개소식에는 류영철 부산외대 교수가 K-컬쳐 글로벌연구소 소장, 김성훈 부산외대 특임교수가 부소장(책임교수)로 각각 임명되었고, 권혁준·전현숙 경남도의원, 김백철 해운대구의회 부의장, 반선호 부산시의원, 이재용 금정구의원, 김의성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박대조 전 양산시의원 등 부산 경남의 전문가 그룹 30여 명이 임명되었다. 

장순흥 부산외대 총장은 “K-컬쳐 글로벌연구소 개소를 축하한다”며, “최근 정부의 유학생 유치 확대정책과 발맞춰 부산외대가 선도적으로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위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넓혀 지방대학의 국제화,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돋움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영철 교수는 “주변에 많은 분들께서 도움 주셔서 연구소가 이제 첫 발을 내딛었다”며, “국제교류처와 교내 연구소와 협력하여 K-컬쳐글로벌연구소 등을 중심으로 전 세계 유학시장 변화에 따른 맞춤형 유치전략을 수립해 정부의 2027년까지 외국인 유학생 30만명 확대 방침에 부응하고 이를 통해 우리 대학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구소 부소장인 김성훈 특임교수는 “부산경남의 다양한 전문가 그룹을 통해 부산외대를 중심으로 지역 일자리, 사회 양극화, 인구 절감 문제 등 지방도시의 문제 지방소멸의 문제 등 지역대학과 지방도시의 국제화를 통해 아시아와 전세계 대학과 협력해 다양한 국제교류 세미나 및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고 K-컬쳐 글로벌연구소에서 간담회와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해법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