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日 대형 블록체인 미디어 기업 ‘로쿠분노니’와 맞손
상태바
네오핀, 日 대형 블록체인 미디어 기업 ‘로쿠분노니’와 맞손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8.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크립토 시장의 등용문인 크립토 타임즈 통해 일본 내 네오핀 인지, 선호도 증대
양사 협력 통해 한국과 일본 웹3 프로젝트들의 글로벌 진출 지원 나서
네오핀이 일본 블록체인 전문 커뮤니티 빌딩 기업 로쿠분노니와 파트너십 체결 이미지. 사진=네오핀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중앙+탈중앙화금융) 프로토콜 네오핀은 일본 블록체인 전문 커뮤니티 빌딩 기업 로쿠분노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일 양국 간 블록체인 비즈니스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8년에 설립된 로쿠분노니는 산하의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크립토타임즈’를 통해 양질의 정보 제공 및 빠른 변화에 대한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일본 내 가상자산 카테고리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미디어사로 자리매김했다. 크립토 타임즈 외 리서치 플랫폼 ‘CT 애널리시스’, 웹3 커뮤니티 '보딩 브릿지', 도쿄 오프라인 커뮤니티 '크립토 라운지 곡스' 등을 함께 운영하며 강한 시너지를 내고 있다.

네오핀과 로쿠분노니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과 일본 웹3 프로젝트들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나선다. 네오핀은 크립토 타임즈가 검증한 일본 웹2, 웹3 프로젝트에 투자, 인큐베이팅, 한국 및 중동·북아프리카(MENA) 진출을 지원한 뒤 자체 생태계로 편입해 일본 및 글로벌 유저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게임,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 등 네오핀 생태계 내 다양한 웹3 프로젝트들의 일본 진출에 대해서는 로쿠분노니가 컨설팅부터 미디어 전략 등 노하우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양사는 일본 내 네오핀의 인지·선호도 증대를 위한 홍보·마케팅 캠페인에 협력하고, 신규 글로벌 비즈니스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네오핀은 지난해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 출시 이후 올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투자진흥청(ADIO) 혁신 프로그램 지원 기업 선정 및 아부다비국제금융센터(ADGM)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시장 진출을 선포하고, 일본의 대형 금융지주 SBI 홀딩스의 웹3 부문 자회사 ‘SBINFT’, NFT-Fi ‘레나 네트워크’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로쿠분노니는 일본 크립토 시장의 등용문이라는 업계의 평가를 받을 정도로 일본 공략에 있어 중요한 포지션을 차지한다”며 “로쿠분노니 산하의 크립토 타임즈 등 다양한 미디어와 커뮤니티를 통해 네오핀의 일본 내 인지, 선호도를 증대시키고 일본 공략에 대한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우수한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아라이 신고 로쿠분노니 대표는 “네오핀과 손을 잡고 한국과 일본 모두에서 블록체인 환경을 향상 시키게 되어 매우 기쁘다. 당사의 미디어 매체인 크립토타임즈는 일본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퀄리티와 신뢰성 높은 정보의 표준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아왔다”며 “양사 모두 혁신의 육성, 전략적 지원 제공, 인식 제고 등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만큼 이번 파트너십은 비전이 이상적으로 일치한다. 양사 협력을 통해 한국과 일본의 유망 웹3 프로젝트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