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추석 경영안정자금 100억 원 지원
상태바
전북도, 추석 경영안정자금 100억 원 지원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3.08.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최대 2억 원 한도, 대출금리 중 2% 도(道) 지원

매일일보 = 전승완 기자  |  전북도가 중소 기업의 자금조달 애로를 완화하고 명절자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추석(명절)경영안정자금 100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융자 지원 한도는 전년도 매출액의 50% 범위에서 기업당 최대 2억 원까지 가능하며, 기존에 도나 시‧군에서 지원받은 운전자금과는 별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융자기간은 2년 거치 일시상환이고, 대출금리는 도에서 2.0%를 지원하고 나머지 금리를 기업이 부담한다.

지원대상은 제조업 기반, 도내 공장등록을 한 중·소제조업체 또는 제조업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업체 등이고,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청 또는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누리집에서 ‘2023년 전라북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 변경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석(명절)경영안정자금 신청은 오는 9월 4일부터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라북도중소기업육성자금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받지 않는다. 전북도는 접수방식이 현장접수에서 온라인 접수로 바뀐 것에 대해 소외되는 기업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라북도 기업애로해소지원단 또는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자금지원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희옥 전라북도 기업애로해소지원단장은 “이번 추석(명절) 경영안정자금 지원이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방위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경제활력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