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3개 도시서 글로벌 세미나 ‘밋 더 마스터’ 성료
상태바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3개 도시서 글로벌 세미나 ‘밋 더 마스터’ 성료
  • 이용 기자
  • 승인 2023.08.2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카르타, 수라바야, 발리 등 인도네시아 주요 지역에서 순차 진행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밋 더 마스터에서 참석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시지바이오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시지바이오가 최근 인도네시아 정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개최한 ‘밋 더 마스터(Meet the Master)’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8일 밝혔다.

시지바이오는 글로벌 학술 세미나 ‘밋 더 마스터’를 분야별 진행하고 있으며, 골대체재 및 임플란트의 경우 척추와 외상으로 나누어 매년 2회 이상 글로벌 의료진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식 수준의 향상을 돕고 있다.

이번 밋 더 마스터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자카르타, 수라바야, 발리 등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3개의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으며, 인도네시아 전역의 정형외과 전문의 115명이 참석했다.

마지막 행사 개최 지역인 발리의 경우, 인도네시아 의료진을 비롯해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의료진들이 참석해 아시아 골대체재 학계에서의 최신 지견 및 rhBMP-2를 탑재한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의 실제 활용 사례에 대해 논의하고 토론하는 장으로 확대됐다.

이스마일 하디수브로터 디로고 집토 망운쿠스모 병원 교수는 “rhBMP-2는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뼈 성장인자로서, 고관절을 비롯한 뼈 골절 및 불유합 시술에 사용 시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이번 밋 더 마스터 세미나는 정형외과 분야의 의료기기 발전이 환자 예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재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고, 특히 자사의 골대체재 제품의 글로벌 활용 케이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유의미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