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스포츠 활동 활성화…학생들 체력과 건강 증진에 큰 도움”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스포츠 활동 활성화…학생들 체력과 건강 증진에 큰 도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3.08.2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허구연 KBO 총재. 사진=부산시교육청
왼쪽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허구연 KBO 총재. 사진=부산시교육청

매일일보 = 김지현 기자  |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24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한국야구위원회 총재실에서 허구연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아침체인지(體仁智)와 학교 체육 활동을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다. 

아침체인지 프로그램은 부산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인성함양을 목적으로 정규수업 시작 전에 진행하는 체육활동이며, 올 3월부터 시작되어 현재 부산지역 초·중·고 410개교(초 154, 중,149, 고101, 특수학교6)가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지역 학생들의 건강과 협동심,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학교폭력 예방 효과 등 부산의 대표적인 전인교육 정책으로 잡았으며, 향후 전국 확대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체육·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티볼 교실, 티볼 캠프 등 아침체인지(體仁智)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한국야구 레전드 강사파견 등 기타 양 기관이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 등에 대해 힘을 모으기 로 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한국야구위원회와 협력을 통해 야구를 비롯한 스포츠 활동 활성화, 학생들의 체력과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오늘 협약식을 통해 체육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우리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