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수 마포구청장, 국토교통부에 대장홍대선 ‘DMC역 추가’ 거듭 촉구
상태바
박강수 마포구청장, 국토교통부에 대장홍대선 ‘DMC역 추가’ 거듭 촉구
  • 심기성 기자
  • 승인 2023.08.2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C역 추가 위해 원희룡 장관 이어 강희업 위원장 만나 주민 염원 전달
대중교통 환승, 상암동 등 인근 주민 출퇴근 편의 위해 반드시 추가 필요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22일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DMC역 추가 설치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마포구 제공
박강수 마포구청장(오른쪽)이 22일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DMC역 추가 설치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마포구 제공

매일일보 = 심기성 기자  |  지난 5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대장홍대선 ‘DMC역 추가’를 강력히 요청한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3개월 후인 이달 22일 오후 강희업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추가 설치를 거듭 촉구했다.

 이날 박강수 구청장은 강희업 위원장과의 면담에서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마포 홍대입구역까지 연결하는 광역 철도사업인 대장홍대선에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을 추가해야 하는 합당한 근거를 제시하고 주민의 간절한 염원을 함께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박강수 구청장은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은 지하철 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까지 3개 노선이 지나는 환승역이다 보니 하루 승하차 인원이 5만 2,200여 명에 달한다”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서는 반드시 대장홍대선에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추가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상암동의 주거와 입주기업 현황을 들여다보면 역 추가는 더욱 절실하다.

 구에 따르면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인근은 상암 택지개발 외에도 대규모 도시주택개발이 이뤄진 지역이다. 상암 1지구와 2지구에만 1만 1,300세대가 거주한다. 인접한 덕은(4,700세대), 향동(8,300세대), 수색·증산(1만 3,600세대), 입주 예정인 창릉(3만 8,000세대 예정) 지구까지 합치면 7만 5,900세대가 거주하는 대단지 공동주택이다.

 주요 방송사와 IT 기업 등 현재 약 840개 업체가 입주하고 있어 1일 유동인구가 12만 명에 이르는 점까지 감안하면 출퇴근 수요가 집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라는 것이다.

 특히 상암동 DMC 랜드마크와 롯데몰 등 각종 개발 사업까지 예정돼 있어 구는 향후 교통수요가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DMC일대 개발 계획까지 감안하면 낙후한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대장홍대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추가 설치는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이날 박강수 구청장은 “대장홍대선에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추가되면 상암동은 물론이고 인근 경기도 주민까지 출퇴근 편의가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이 분명하다”면서 “일대 개발 사업으로 교통수요가 급격히 늘어날 것이 예상되기 때문에 교통 불편 해소와 서울 서부권의 발전을 위해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은 반드시 설치되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