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성장 기업을 위한 조직 경영 노하우 『스케일업 경영』
상태바
 [신간] 성장 기업을 위한 조직 경영 노하우 『스케일업 경영』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8.1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일업 경영, 조성주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404쪽,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사람만 채용했다고 일이 제대로 돌아갈까? 비즈니스 모델을 실행하는 제대로 된 조직, CEO가 가져야 할 관점, 그것을 실행하는 노하우 <스케일업 경영>이 답을 내놓았다!

스타트업 단계에서는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사업 성공의 필수조건이기 때문이다. 그런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들면 제대로 된 조직을 갖춰 본격적인 스케일업 단계에 들어가게 된다.

스케일업 단계의 핵심은 비즈니스 모델을 실행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규모를 키워나가는 것이다. 일하는 시스템, 일하는 체계를 만드는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이에 걸맞은 조직체계를 갖춰야 한다. 이것이 바로 스케일업 경영이다.

제대로 된 체계를 갖추기 위해서는 많은 의사결정이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 처음 맞닥뜨리는 일들이라 결정하기 곤란한 것들이 많다.

경영자의 결정이 일관성을 갖지 못하면 조직 내에는 비효율이 늘어나고 혼란이 가중된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서로 간에 신뢰를 쌓기 어려워진다. 원칙이 필요하다. 원칙이 있어야 일관성 있는 결정을 할 수 있다.

이 책<스케일업 경영>은 저자가 창업부터 IPO 준비까지의 경영 경험과 수백 개 스타트업에 대한 자문, 그리고 앙트러프러너십 이론을 바탕으로 스케일업 기업의 조직 경영에 통찰력과 실제적인 실행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구성원들과 기업의 성장을 함께 이뤄나가려고 하는 모든 기업의 경영자들에게 교과서 같은 책이 될 것이다.

 저자 조성주는 우리나라 이러닝 산업의 1세대 기업인으로, 기업 HRD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캠퍼스21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KAIST 경영대학에서 연구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