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천안시 승격 60주년 특별기획 전시·공연 개최
상태바
천안문화재단, 천안시 승격 60주년 특별기획 전시·공연 개최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3.08.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특별기획 전시, 9월8일~10월21일 특별기획 공연 4회 개최

매일일보 = 조남상 기자  |  천안문화재단은 천안시 승격 6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시와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안시 승격 60주년 특별기획전인 ‘관계도시:유동하는 미래’는 도시의 성장과 의미를 살피고, 지역이 지닌 역동적 에너지를 바탕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희망을 예술로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도이치 방송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with 손열음’ 포스터.
‘도이치 방송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with 손열음’ 포스터.

특별기획전과 연계한 ‘2023 CAMOA 썸머스쿨 : 도시에 색을 더하면’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을 맞아 미술관에 방문한 어린이와 가족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천안시 승격 60주년 기념 첫 번째 공연은 ‘뮤지컬스타 2023’이다.

9월 8일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국내 최정상 뮤지컬 스타 길병민, 김보경, 김고운, 임병근, 앙상블 라움이 출연해 세계적인 뮤지컬 ‘레 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맘마미아’ 등을 선보인다.

두 번째 공연은 9월 15일 개최하는 ‘도이치 방송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with 손열음’으로 도이치 방송 오케스트라와 수석지휘자 겸 예술감독을 역임하고 있는 지휘자 피에타리 잉키넨와 모차르트 협주곡 최고연주상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손열음의 협동 공연이다.

세 번째 공연은 9월23~24일 개최하는 국립발레단의 ‘돈키호테’로 조연재, 심현희, 이재우, 허서명 등이 출연한다.

10월 20~21일 진행하는 네 번째 공연‘맥베스’는 연출가 파비오 체레사와 지휘자 세바스티안 랑 레싱과 성악가 양준모, 이승왕, 임세경, 오희진 등 정상급 성악가들이 출연한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립미술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각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천안예술의전당으로 확인하면 된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