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광복 의미·선열 정신 기억’… 8·15 광복 기념음악회 성료
상태바
안양시, ‘광복 의미·선열 정신 기억’… 8·15 광복 기념음악회 성료
  • 전길헌 기자
  • 승인 2023.08.1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태우 열사 다큐멘터리 상영, 독립운동·광복 의미 담은 발레공연도 올라
최대호 시장 “아픈 역사 되풀이되지 않도록 광복 의미 되새기고 나라 발전시켜야”

매일일보 = 전길헌 기자  |  안양시 ‘8·15 광복 기념음악회’가 지난 15일 저녁 7시 30분에 만안구 병목안시민공원에서 1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과 집중호우 재해로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광복 기념음악회는 광복 78주년을 맞아 광복의 기쁨과 벅찬 감동을 춤과 노래로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다시 한번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원태우 열사의 역사 다큐멘터리 ‘이토를 겨냥한 최초의 저격자’가 상영됐으며, 자유를 꿈꾸는 검투사의 모습을 통해 선조들의 고통과 애환, 광복의 기쁨을 표현한 김민정발레단의 발레극 ‘스파르타쿠스’가 무대에 올랐다.

이어 여성 5인조 퓨전국악그룹 비단이 영웅의 제국, 아름다운 나라 등의 노래를, 남성 4인조 팝페라그룹 에클레시아가 광복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뮤지컬 ‘영웅’의 노래를 선사해 시민들의 갈채를 받았다.

양하영밴드, 가수 이수영 등도 광복의 밤을 노래하고 무더위를 잊게 하는 아름다운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최대호 안양시장은 인사말에서 “지금 음악회가 열린 병목안시민공원은 일제강점기에 일본이 철로 개설을 위해 자갈을 채취해 인적 피해는 물론 산림 황폐화를 겪은 역사적 아픔이 있는 곳”이라고 소개하며, “아픈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지사와 선열들의 정신을 계승해 나라를 발전시키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