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1315억원 전년 比 20.7%↓…계절적 비수기 탓
상태바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1315억원 전년 比 20.7%↓…계절적 비수기 탓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8.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UBG: 배틀그라운드, 꾸준한 신규 사용자 유입과 새 플레이 요소 도입해 성장 지속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 재개로 인도 시장 공략 강화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크래프톤이 9일 2023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잠정 공시했다.

2023년 상반기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누적 매출 9257억원, 영업이익 414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 14% 줄어든 수치다. 

크래프톤은 올해 비용 효율화 기조를 유지해왔으나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2분기는 매출 3871억원, 영업이익 1315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6%, 20.7% 줄어든 수치다.

상반기 ‘PUBG: 배틀그라운드’ PC/콘솔은 일반 매치 개선, 부활 시스템 추가, 클랜 시스템 출시, 아케이드 개편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서비스의 발판을 다졌다. 무료화 이후로도 월 200만명 이상의 신규 사용자가 꾸준히 유입 됐으며, 하반기에는 새로운 지식재산(IP)과의 콜라보레이션, 신규 맵 출시 등으로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는 격월 단위로 개편된 로열패스 상품이 도입되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했다. 특히 지난 5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가 재개되며 인도 지역의 트래픽을 회복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인도 현지화 콘텐츠를 추가하고 대규모 이스포츠 이벤트 등을 통해 인도 시장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다. 이달 초 글로벌 시장에 선을 보인 ‘디펜스 더비’는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초기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Scale-Up the Creative’라는 전략 하에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크래프톤과 11개 독립 스튜디오에서 ‘눈물을 마시는 새’, ‘프로젝트 블랙버짓’, ‘프로젝트 골드러시’ 등 20개 이상의 새로운 게임을 개발 중이며, 생태계 확대를 위해 새로운 신작 제안 제도인 ‘더 크리에이티브’ 제도를 신설했다. 또한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 발굴을 위해 국내외 스튜디오에 투자하며 미래 성장성을 적극 확보하고 있다. 이외에도 새로운 게임성 발견과 제작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딥러닝 기술을 현업에 도입하고 있으며, 연말 소프트 론칭을 앞두고 있는 오픈월드 사용자생성콘텐츠(UGC) 플랫폼 ‘미글루(Migaloo)’에도 딥러닝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