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부터 임플란트까지… 자신만의 ‘치아 평생 주치의’ 찾아야
상태바
치아교정부터 임플란트까지… 자신만의 ‘치아 평생 주치의’ 찾아야
  • 이용 기자
  • 승인 2023.08.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양구(서울대 교정과 전문의) 아이디치과 대표원장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기본적인 충치 치료부터 치아교정, 나아가 임플란트 수술까지 치과의 시술 폭은 점점 넓어지는 추세다. 치료의 형태와 방식, 선택할 수 있는 장비의 종류도 다양해지면서 치과 선택의 고민은 더욱 커졌다. 무수히 많은 치과들 사이에서 고객들은 자신의 치아 평생주치의를 찾길 원한다. 아이디치과는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다양한 치아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아교정은 치아 교정장치를 이용해 부정교합, 돌출입은 물론 치아 본연의 역할을 개선하기 위한 치료 방법이다. 아이디치과는 구강 상태와 증상에 따른 교정 계획을 세우며 밀착교정으로 잇몸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치료하고 있다.

치아 교정장치는 크게 클리피씨 교정과 인비절라인 교정으로 나뉜다. 클리피씨는 슬라이딩 도어를 사용해 와이어를 묶지 않고 브라켓을 간편하게 결합하는 방식으로 꾸준하고 균형 잡힌 힘으로 에너지를 전달해 치아교정의 효과를 높인다. 인비절라인은 투명교정 장치로 심미성이 높고 탈부착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제약 없이 편리하게 구강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디치과는 인비절라인 본사의 국내 최고 등급인 '레드다이아몬드'를 2년 연속 달성 중이다.

임플란트는 상실되거나 손실된 치아와 조직을 인공 재료(대체물)로 심미성 및 치아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수술이다. 아이디치과는 임플란트 센터를 확장하며 최첨단 장비를 사용해 개인 맞춤형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자체 기공소를 통한 1대1 맞춤 지지대 제공, 3차원 CT 진단과 디지털 수술 계획 수립 등을 통해 전문성 있고 안전한 치료를 제공한다.

치아의 미백 상태도 심미성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 이에 따라 치아 미백, 라미네이트 등을 문의하는 고객도 늘어나는 추세다. 아이디치과는 원데이 급속 미백으로 시간 단축은 물론 고객 맞춤형 미백을 제공한다.

라미네이트는 치아 변색의 정도가 심하거나 왜소치 등의 치아에 적용할 수 있는 치료로 치아와 유사한 색상의 세라믹 기공물을 치아 표면에 부착하는 방식이다. 아이디치과에는 세렉(CEREC) 전문 기공사가 상주하기에 당일 완성 라미네이트가 가능하다. 더불어 기존 치아 두께를 거의 유지하며 0.1mm 수준의 극소 삭제로 진행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현저히 감소한다.

이양구(서울대 교정과 전문의) 아이디치과 대표원장은 "정확한 진료를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구현하자는 아이디병원의 뜻을 계승해 교정과, 치주과, 통합치의학과 등 다수의 임상 경험을 보유한 의료 인력을 전진 배치했다"며 "삶의 만족도와 심미적 요소에서 치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아이디치과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의료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