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올해 상반기 밀키트 매출 6.9배↑
상태바
이마트24, 올해 상반기 밀키트 매출 6.9배↑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3.08.0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한 달간 밀키트 반값 세일
이마트24는 올해 상반기 밀키트 매출이 6.9배 중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올해 상반기 밀키트 매출이 6.9배 중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이마트24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고물가 속 이마트24의 ‘밀키트 마케팅’이 집밥족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유명 맛집의 메뉴와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1년 전에 20여 종이었던 밀키트 상품을 올해 8월 40여 종까지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매출 또한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이마트24는 올해 상반기 밀키트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대비 6.9배(585%) 증가했으며, 지난달 역시 6배(510%) 이상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또, 이마트24가 매장에서 밀키트를 구매한 고객이 동시에 결제한 상품을 조사한 결과 즉석밥, 라면, 소주/맥주 등이 구매횟수 Top5에서 순위를 다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외식 물가 상승과 식재료의 가격 인상으로 인해 근거리 편의점에서 밀키트를 찾는 집밥족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이마트24의 해당 상품으로 간편한 식사를 경험한 고객이 즉석밥, 라면, 주류 등을 밀키트와 함께 즐긴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마트24는 8월 한 달간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10종 선정해 모바일앱 내 ‘예약픽업’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 개만 사도 ‘반값’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프레시지 차돌박이숙주볶음 △프레시지 바질크림빠네파스타 △프레시지 호로록우삼겹떡볶이 △피코크 부채살찹스테이크 △ 피코크 밀푀유나베 총 5종에 달한다.

또, 한 개만 구입해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은 △홈쿡 월남쌈 △홈쿡 두부된장찌개 △홈쿡 순두부찌개 △홈쿡 감자수제비 △홈쿡 비빔생쫄면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8월 말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의 밀키트’ 상품을 2개 이상 구매(10종 내 교차 구매 가능)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 또한 제공한다.

이처럼 이마트24는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를 선정하고, 밀키트 종류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이 이마트24의 맛 좋은 밀키트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지수 이마트24 간편식품MD는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은 물론 맛있고 양질의 밀키트를 발 빠르게 도입해 이마트24가 고객들에게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집밥 맛집’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