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장에 회복지원차량 급파
상태바
적십자,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장에 회복지원차량 급파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8.0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냉·난방기, 안마의자 등 구비된 재난회복지원차량 5대 투입
- 참가자와 봉사자에 휴게공간 지원 및 온열질환 예방 총력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재난회복지원차량 5대를 투입했다고 4일 밝혔다.

 연일 35도를 웃도는 폭염으로 온열질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참가자 및 자원봉사자들의 안전을 위해 전국의 적십자 지사에서 보유하고 있던 재난회복지원차량 5대를 전북 부안 잼버리 행사장으로 급파했다.

4일 전북 부안군 하서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장에 배치된 대한적십자사 재난회복지원차량에 참가자들이 탑승하고 있다.  (사진출처 : 대한적십자사)<br>
4일 전북 부안군 하서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장에 배치된 대한적십자사 재난회복지원차량에 참가자들이 탑승하고 있다.  (사진출처 : 대한적십자사)

  적십자 재난회복지원차량은 산불, 수해 등 재난 발생 시 구조 및 구호활동에 지친 소방대원과 자원봉사자 등 구호 인력에게 휴식을 제공해 심신안정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전국에서 총 5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차량 내부에는 냉·난방기와 안마의자, 냉장고 등이 갖춰져 있고 동시에 15명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적십자는 차량에서 휴식을 취하는 참가자들에게 생수도 제공하며 폭염으로부터 안전하게 활동을 마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4일 전북 부안군 하서면에 위치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장에 재난회복지원차량 5대를 투입하여 참가자들에게 휴게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은 대한적십자사의 재난회복지원차량에서 휴식을 취하는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출처 : 대한적십자사)<br>
대한적십자사는 4일 전북 부안군 하서면에 위치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장에 재난회복지원차량 5대를 투입하여 참가자들에게 휴게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은 대한적십자사의 재난회복지원차량에서 휴식을 취하는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출처 :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는 앞으로도 정부 및 지자체와 협력해 행사 참가자의 안전을 위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