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코튼시드’, ‘ART 4 ALL’과 메타버스 전시회 연다
상태바
롯데정보통신 ‘코튼시드’, ‘ART 4 ALL’과 메타버스 전시회 연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8.0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9월 17일까지 아티스트 그룹 ‘ART 4 ALL’ 소속 총 16명 작가들 참여
롯데정보통신 NFT 플랫폼 코튼시드가 1일 아티스트 그룹 ‘ART 4 ALL’과 함께 ‘모두가 함께하는 예술, 모두를 위한 예술’을 주제로 메타버스 전시회 이미지. 사진=롯데정보통신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롯데정보통신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코튼시드가 1일 아티스트 그룹 ‘아트포올(ART 4 ALL)’과 함께 ‘모두가 함께하는 예술, 모두를 위한 예술’을 주제로 메타버스 전시 및 작품 판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서로 다른 직업군을 가진 아티스트들의 모임인 ‘ART 4 ALL’에 속하는 총 16명의 작가들이 참여하는 메타버스 NFT 전시로 각양각색의 범주에 속한 작가들의 예술세계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ART 4 ALL’의 전시 콘셉트는 융합, 즐거움, 다양성, 환경 총 4가지다. 관객들은 온라인 가상 전시 공간을 통해 작품 속에 스며있는 작가의 세계를 경험하고, 더 나아가 ‘ART 4 ALL’이 추구하는 활동 이념인 ‘모두가 함께하는 예술, 모두를 위한 예술’이라는 메시지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이번 전시는 NFT 작품을 관람객이 언제든 온라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 형태로 기획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한 해당 전시를 정규 콘텐츠화 해 작가들에게 작품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추후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 칼리버스에서 오픈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총 16명의 예술가들이 마련한 이번 전시는 이날부터 9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코튼시드 마켓을 통해 NFT 작품 구매도 가능하다.

한편 코튼시드는 NFT 대중화를 위해 크리에이터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신진 작가 육성을 위한 코튼시드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론칭했으며 7월에는 롯데시네마 미디어아트 NFT 공모전을 개최하여 당선 작가에게 영화관 내 전시 공간을 제공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