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자체 AI 기술로 기상항공정보 제작 돕는다
상태바
엔씨소프트, 자체 AI 기술로 기상항공정보 제작 돕는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7.2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허복행 항공기상청장과 이제희 엔씨소프트 CRO 및 부사장이 26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왼쪽부터)허복행 항공기상청장과 이제희 엔씨소프트 CRO 및 부사장이 26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AI) 기술이 항공 기상정보와 만났다.

엔씨(NC)가 항공기상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항공 기상정보를 제작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항공기상청은 안전한 항공운항을 위해 위험 기상을 감시하고 정확한 항공예보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기상정보를 효율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엔씨는 자체 AI 기술을 활용해 기상항공정보 제작 지원에 나선다. 항공기상청이 공항 별 다양한 관측과 예보 데이터를 공유하면, 엔씨의 거대모델 기반 생성 AI가 관측 데이터로부터 사람이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쉽고 정확한 문장으로 생성한다.

엔씨의 생성 AI가 작성한 기상예보문은 항공기상청 예보관의 검토를 거쳐 최종적으로 국내 7개 공항 항공관계기관에 신속히 전달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항공기상정보 관련 다양한 서비스 개발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제희 엔씨소프트 이제희 CRO(최고연구책임자) 부사장은 "인공지능이 공공 데이터 관련 업무에 밀접하게 활용돼 공익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앞으로도 엔씨의 AI 기술이 공익적인 측면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