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미래모빌리티 국가산단 기업 유치 서한문 발송
상태바
천안시, 미래모빌리티 국가산단 기업 유치 서한문 발송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3.07.2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돈 천안시장, 천안시만의 투자 강점 소개 및 신속한 원스톱 행·재정적 지원 약속

매일일보 = 조남상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천안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 선정 이후 지역 신성장동력을 견인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천안시는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된 천안 종축장 부지 기업 유치를 위해 지난 21일 국내 대기업 121개사에 시장 명의로 서한문과 홍보물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천안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 기업 유치를 위한 천안시 서한문
천안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 기업 유치를 위한 천안시 서한문

시는 첨단미래산업인 모빌리티,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업 유치를 목표로 서한문에 ‘기업하기 좋은 도시 천안’ 강점을 담았다.

국가산업단지 선정 및 추진현황, 주변 인프라, 정주환경, 우수한 광역교통망 등 천안시만의 투자 강점을 소개하고, 기업 입주 시 신속한 원스톱 컨설팅과 조세감면, 규제 완화 검토 등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천안시는 12개 대학과 4개 혁신기관이 위치하며 그린스타트업 타운, 천안아산 연구개발(R&D) 집적지구, 지식산업센터, 강소연구개발특구 등 미래 혁신인프라를 대거 보유하고 있다.

천안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는 성환읍 신방리 일원 종축장 이전부지에 2028년까지 모빌리티·반도체·디스플레이를 주업종으로 하는 미래첨단산업단지로 조성된다.

시는 국가산업단지 인근에 165만㎡ 규모의 뉴타운을 조성해 연구개발·교육·상업·주거 등이 어우러진 우수한 정주 환경 구축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을 위한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기업이 원하는 성공 비즈니스의 꿈이 우리 천안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거듭 약속드린다”며 “천안과 함께 하는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