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봉사원 및 직원 2,392명 투입, 집중호우 복구 활동 구슬땀
상태바
적십자, 봉사원 및 직원 2,392명 투입, 집중호우 복구 활동 구슬땀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7.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동세탁차량 3대 급파 이불 세탁 및 침수 가옥 복구활동 이재민 및 구호인력 10,826인분 급식 지원

- 21일 충북 괴산, 오송 / 충남 공주, 논산, 청양, 부여 / 세종 장군면, 연서면 일대 복구활동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집중호우로 전국에 46명의 사망자와 1만 8천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가운데, 한적은 21일 기준 직원과 봉사원 2,392명(누적)을 투입해 긴급구호품 및 비상식량, 쉘터, 생수 및 간식 등 83,362점(누적)을 전달했다.

대한적십자사 직원과 봉사원들이 21일(금) 세종시 장군면 침수 피해 지역에서 토사를 정리하는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br>
대한적십자사 직원과 봉사원들이 21일(금) 세종시 장군면 침수 피해 지역에서 토사를 정리하는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또한, 이동급식차량을 활용해 총 10,826명(누적)의 이재민과 구호 인력 등에게 식사를 지원했고, 이동샤워차량 2대도 급파해 이재민과 소방대원, 자원봉사자들의 샤워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21일(금) 충북 청주 오송복지회관에서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해 젖은 이불과 옷가지 등을 세탁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한적십자사는 21일(금) 충북 청주 오송복지회관에서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해 젖은 이불과 옷가지 등을 세탁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비가 잠시 소강상태에 접어든 19일부터는 신속한 피해 현장 정리와 복구를 위해 충북(오송, 괴산), 충남(청양) 지역에 이동세탁차량 3대를 지원해 침수로 젖은 이불과 옷가지 등을 세탁하고, 적십자 직원과 봉사원들이 충북과 충남, 경북, 대전세종, 전북, 광주전남, 강원 일대 수해 지역의 주택, 농가 곳곳을 방문해 토사 제거 및 환경정비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21일(금) 충북 괴산군 불정면 하문리에서 침수 피해를 입은 이재민 가정을 방문해 가재도구 정리와 토사를 정리하는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br>
대한적십자사는 21일(금) 충북 괴산군 불정면 하문리에서 침수 피해를 입은 이재민 가정을 방문해 가재도구 정리와 토사를 정리하는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대한적십자사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력해 이재민 구호와 복구 활동을 계속하며 대한민국 재난안전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