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의신·미니게임’ 앞세운 컴투스, ‘신복고’로 여름 공략
상태바
‘낚시의신·미니게임’ 앞세운 컴투스, ‘신복고’로 여름 공략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7.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 20일 글로벌 출시…‘미니게임천국’ 27일 출시 앞둬
IP 익숙한 기존 유저에 신규 유저에 새 경험 제공해 ‘신복고’ 끌어낸다는 전략
컴투스의 자사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 이미지. 사진=컴투스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컴투스가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신복고’를 앞세운 신작 2종을 앞세워 여름 공략에 나선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자사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가 지난 20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낚시의 신: 크루’는 한국과 북미, 일본, 유럽 등에서 전작 ‘낚시의 신’이 보여준 명성을 잇고 글로벌 최고의 낚시게임 지식재산(IP) 파워를 입증할 계획이다.

신작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IP를 기반으로 한 레포츠 게임이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물 속을 탐험하며 낚시를 즐길 수 있어 보다 직관적인 낚시가 가능하다. 낚시 게임 본연의 재미에 뛰어난 손맛에 캐릭터 수집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해 낚시에 익숙지 않은 유저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낚시의 신: 크루’는 이번 출시로 글로벌 최고의 낚시 게임 IP ‘낚시의 신’의 인기를 이어감은 물론,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는 재미도 함께 제공한다. 실제로 ‘낚시의 신: 크루’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계 각지의 낚시 명소를 게임에 담아내고, 특유의 쉬운 조작과 뛰어난 손맛은 더욱 살려내는 등 전작의 글로벌 흥행 DNA를 그대로 계승했다.

여기에 다양한 개성을 지닌 54종의 캐릭터들을 활용해 자신만의 크루를 구성할 수 있으며, 여러 물고기를 낚아 요리하고 식당을 운영하거나, 다른 유저와의 대결을 즐기는 등 전반적인 볼륨을 대폭 늘렸다. 이를 통해 RPG나 수집형,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를 선호했던 유저들 또한 ‘낚시의 신’ IP 특유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 사진자료 - 컴투스 레전드 게임 ‘미니게임천국’, 20일 태국 선론칭
컴투스의 레전드 게임 ‘미니게임천국’ 20일 태국 선론칭 이미지. 사진=컴투스 제공

또한 컴투스가 오는 27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레전드 게임 ‘미니게임천국’을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20일 선출시했다.

‘미니게임천국’은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기록한 컴투스의 메가 히트 IP다. 터치 한 번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쉽고 단순한 조작성과 아기자기한 미니 게임 패키지를 바탕으로 국민 게임에 등극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컴투스는 최근 주요 게임 시장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에서도 주요 지역인 태국에서 ‘미니게임천국’을 먼저 선보이고, 글로벌 론칭의 막바지 정비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태국 론칭과 함께 현지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태국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SNS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현지 게이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미니게임천국’ 신작은 오는 27일부터 전 세계 약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이번 신작에서는 추억의 원조 미니게임은 물론 신규 미니게임 ‘날아날아’까지 총 13종의 완성도 높은 미니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각양각색 스킬을 지닌 53종의 캐릭터와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는 460여 개 코스튬과 79개 스킨이 마련돼, 캐릭터를 수집하고 아이템으로 조합하는 재미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