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FP협회와 ‘상속·증여설계’ 신탁서비스 협력
상태바
미래에셋생명, FP협회와 ‘상속·증여설계’ 신탁서비스 협력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7.2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텐츠 개발 및 자문 컨설팅 프로그램 구축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미래에셋생명이 (사)한국FP협회와 상속·증여설계 신탁서비스 관련 세미나 및 교육 커리큘럼 설계를 위한 업무제휴(MOU) 약정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FP협회는 국내재무설계사(AFPK), 국제재무설계사(CFP) 금융전문자격증 취득자를 회원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재무설계 전문가 단체다. 2000년에 설립된 한국FP협회는 재무설계 전문가에게 윤리 교육과 전문성 강화 교육을 제공하며, 재무설계의 국민적 보급을 통한 금융소비자 보호와 금융산업 발전에 이바지를 목적으로 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은퇴자금관리, 세대간 자산이전 및 가업승계 등 인생 후반기 재무설계에 대한 신탁 서비스 컨텐츠 생성 △생애주기별 자산관리 모델 포트폴리오 개발 △신탁을 활용한 생애 전반에 대한 재무설계 자문 및 투자권유 플랫폼 구축 등, 한국FP협회 회원들 네트워킹 기반 서비스와 컨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은퇴설계 및 스마트 인출 솔루션’은 인생 전반기에 자산을 잘 운용하고, 후반기에는 필요한 소득을 확보해 과학적인 인출 관리로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자녀나 손자녀 등 세대 간 자산 이전 설계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로, 미래에셋생명과 한국FP협회는 이번 MOU를 통해 컨텐츠 개발 및 자문 컨설팅 프로그램을 함께 구축해 갈 예정이다.

박성철 미래에셋생명 신탁팀 이사는 “한국FP협회가 주최하는 FP세미나, 포럼 및 컨퍼런스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여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겠다”며 “컨텐츠 속 인문학적 요소와의 결합으로 단순 금융상품의 영역을 뛰어넘어 사회문제와 고객 개별 니즈를 종합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미래에셋생명만의 신탁서비스를 제공해 진정한 자산관리 솔루션인 신탁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채영규 한국FP협회 회장도 “이번 미래에셋생명과의 MOU를 통해 FP들에게 신탁교육을 통한 전문성을 확보하여 고객의 행복한 삶 실현을 위한 인생 전반에 가장 중요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