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 개소 및 기념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순천향대천안병원,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 개소 및 기념 심포지엄 개최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3.07.1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첨단재생의료기술개발 및 신약개발 지원

매일일보 = 조남상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를 설립하고, 17일 오후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개소식과 함께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는 연구중심병원으로의 도약과 지역성장을 견인할 순천향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의 완성을 위해 설립됐다.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 개소 및 기념 심포지엄 개최 후 기념 사진 촬영 모습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 개소 및 기념 심포지엄 개최 후 기념 사진 촬영 모습

개소식에는 박상흠 병원장 등 병원 경영진과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 백무준 센터장(연구부원장), 최환준 임상의학연구소장, 길효욱 첨단재생임상연구지원센터장, 순천향대학교와 순천향의생명연구원(SIMS)의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백무준 센터장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병원이 양성하는 의사과학자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최적의 연구환경과 지원체계를 구축해 연구효율을 극대화 시킬 것”이며, “산-학-연이 결합된 융합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첨단재생의료기술개발 및 신약개발 지원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개소식과 함께 열린 센터 설립 기념 심포지엄은 지난 2019년부터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진행한 국책과제 ‘혁신형 의사과학자 양성사업’의 성과(전섭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 부센터장)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2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2023년 향설연구지원사업’의 신진 연구자 3명의 연제발표가 이어졌다. 연제는 ▲혈중 PTH측정법인 ECLIA법과 LC-MS/MS법간의 상관성 분석으로 측정한 ADMA, SDMA, L-NMMA 유용성 평가(진단검사의학과 김민선 교수) ▲저온 올가미 크기가 대장에서의 저온 올가미 용종절제술 결과에 미치는 영향(소화기내과 최성우 교수) ▲SFTS와 쯔쯔가무시병의 면역반응(감염내과 홍선인 교수) 등이며, 세션의 마지막 순서로 최성준 연구부장의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 역할 및 목표’에 대한 발표도 진행됐다.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 연계 병원 R&D 추진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 두 번째 세션에서는 ▲2기 연구중심병원 추진 방향(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 신정미 사무관) ▲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처의 역할(순천향대학교 한상민 연구처장) ▲의사과학자 양성과 미래_영남대병원의 경험(영남대의료원 원규장 연구처장) 등 3명의 초청 연자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박상흠 병원장은 “미래혁신의료연구센터는 2024년 개원할 새병원이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하고, 충청권 융합의료와 순천향 의료혁신을 주도할 순천향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 완성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며 “병원에서도 센터의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 기자 / 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