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문화재단, ‘예술로 업(業) 사이클’ 콘텐츠 공모
상태바
마포문화재단, ‘예술로 업(業) 사이클’ 콘텐츠 공모
  • 심기성 기자
  • 승인 2023.07.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예술가 공연/시각예술 창작 활동 지원
이달 31일부터 8월 3일까지이며 홈페이지서 지원 신청
‘2023 예술로 업(業) CYCLE’ 포스터. 사진=문화재단 제공  
‘2023 예술로 업(業) CYCLE’ 포스터. 사진=문화재단 제공  

매일일보 = 심기성 기자  |  2023 마포구 예술 활동 거점 지역 활성화 사업 ‘문화로드맵’이 오는 8월 3일까지 지역 신진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2023 예술로 업(業) CYCLE’ 콘텐츠 공모를 진행한다.

 총 5,700만원 규모 사업으로 최대 15개 콘텐츠를 선정, 평균 380만원 내외의 지원금을 심사를 통해 차등 지급 할 예정이다. 문화로드맵은 지역 예술인, 마포문화재단, 마포구로 구성된 민관 거버넌스에서 추진한다.

 공모 유형은 △공연예술 콘텐츠(A) △시각예술 콘텐츠(B) 2개 분야로 지원 자격은 마포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예술가(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자(단체 대표자)가 청년(2023년 기준 만 19세~만 34세)일 경우에는 가점이 주어진다. 사업을 통해 예술가 창작 활동의 시작 자금(Seed-Money)을 지원하고 선정된 콘텐츠는 개별적으로 시행하거나 11월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대극장에서 열리는 ‘M 콘텐츠 공유 페스티벌’에서 선보이게 된다.

 마포문화재단 송제용 대표이사는 “다양한 인디 문화가 발달한 마포구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를 지원하는 사업은 마포구 문화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예술로 업(業) CYCLE’ 콘텐츠 공모가 마포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예술가의 다양하고 참신한 창작 활동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청 기간은 이달 31일부터 8월 3일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마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mf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