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아반떼·K3·코나 할부금리 ‘절반’ 인하
상태바
현대캐피탈, 아반떼·K3·코나 할부금리 ‘절반’ 인하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7.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현대캐피탈은 서민들의 수요가 많은 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 K3, 코나(소형SUV)의 신차 할부금리를 대폭 인하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해당 차종을 구매하는 고객은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필두로 △24개월 1.9% △36개월 2.9% △48개월 3.9% △60개월 4.9%라는 파격적인 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반떼를 36개월 할부로 구매할 경우, 현대캐피탈 고객들이 적용 받는 금리는 기존 5.7%에서 2.9%로 절반 가까이 떨어진다. 특히 이 같은 금리는 현대캐피탈을 제외한 다른 20개 금융사들의 평균 적용 금리인 6.48%의 절반도 되지 않는 파격적인 수준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와 코나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모빌리티 할부’를, 기아 K3 구매 고객은 ‘M할부’를 선택하면 된다. 두 할부 프로그램은 현대자동차 전용 카드(기아 제외)나 현대카드M 계열 카드로 차량가의 1% 이상만 선수금으로 결제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현대자동차 아반떼와 코나를 임대상품(리스/렌트)으로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잔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 프로모션은 임대상품 계약 만료 시점에 해당 차량의 중고차 가격인 잔존가치(잔가)를 기존보다 높게 설정해 고객의 월 이용료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조달금리가 다시 상승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지난 1일 현대자동차와 기아 전 차종의 자동차 할부 상품 금리를 기존보다 0.3%P 전격 인하했다. 자동차 구매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존에도 업계 최저 수준이었던 금리를 다시 한번 낮춘 것. 특히, 전기차 할부금리는 더욱 파격적으로 기존 금리에서 1%를 인하했다.

이밖에도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의 인기 SUV와 캐스퍼에 대해서도 초저금리 혜택을 제공 중이다.

고객이 모빌리티 할부를 통해 캐스퍼를 구입할 경우, 36개월 기준 0.9%, 48개월 기준 1.9%, 60개월 기준 2.9%의 초저금리로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올해 5월까지 생산된 넥쏘, 싼타페, 팰리세이드,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차종에 대해서도 3.5%(36개월 할부 기준)의 저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