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장기 유지 시 ‘추가 적립’…‘하이브리드 연금보험’ 출시
상태바
푸본현대생명, 장기 유지 시 ‘추가 적립’…‘하이브리드 연금보험’ 출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7.1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푸본현대생명 제공.
사진=푸본현대생명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푸본현대생명은 ‘MAX 연금보험 하이브리드 적립형(무)’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입 후 5년까지 확정이율 3.60%를 적용하고, 가입 후 5년 초과시부터 공시이율을 적용하는 상품이다. 또 오래 유지할수록 계약자적립액에 장기유지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 더 많은 연금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푸본현대생명의 ‘MAX 연금보험 하이브리드 적립형(무)’ 은 계약일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부터 수수료 없이 연 12회 중도인출이 가능하며, 추가납입과 지정인출 서비스를 통해, 필요자금을 유연하게 자금운용 할 수 있다.  

최초가입시에는 연금수령을 종신연금형을 선택하지만, 이후 확정연금형 또는 상속연금형으로 변경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3년납, 5년납, 10년납으로 구분되고, 3년납 및 5년납의 경우 월 20만원 이상, 10년납의 경우 월 10만원 이상의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5년납의 경우 장기유지보너스는 계약일로부터 3년과 5년, 그리고 10년 경과시점까지 납입한 기본보험료의 2.0%, 2.5%, 그리고 5.0%가 경과한 시점에 계약자적립액에 추가로 적립된다.

가입연령은 0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연금지급개시는 45세부터 90세까지 이다. 월 기본보험료 30만원을 초과하는 고액계약에 대해서는 보험료 할인 혜택이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