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KB라이프생명,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7.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성과와 향후 추진 방향 공유
회의에 참석한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일곱 번째)이 임원 및 부서장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제공.
회의에 참석한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일곱 번째)이 임원 및 부서장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KB라이프생명이 지난 7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70여 명의 임원 및 부서장들과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는 ‘미래 성장 추진 과제 및 변화 관리’라는 주제로 상반기 경영 성과와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는 전 직원이 한 방향을 바라보고, 각 본부에서는 세부 과제를 수립해 미래 전략에 대한 실행력을 갖추기 위해 진행됐다.

KB라이프생명의 상반기 성과도 공유했다. 상반기 성과로는 △시장 내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 확보 △자산운용 경쟁력 제고 △디지털 비즈 경쟁력 기반 확보 등 크게 3가지를 꼽았다.

KB라이프생명은 상반기 역모기지 종신보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여 신규 상품을 선보이는 등 보장성 상품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 내 ‘종신 보험 명가’의 포지션을 공고히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보장성 보험의 월납환산보험료(CMIP)에 기여하여 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을 개선하는 효과를 거뒀다.

또 자산부채종합관리(ALM, Asset Liability Management) 기반의 투자 전략을 기반으로 자산운용 경쟁력을 강화해 보험손익과 더불어 생명보험사의 손익의 한 축인 투자손익을 견고하게 실현했다.

KB라이프생명은 하반기에 지속적인 신계약 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을 확보하는 것과 더불어 차별화된 상품을 통한 제조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며, 거시 환경 변동성에 대응할 수 있는 자산운용 전략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