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희 강북구청장, 강북구 체육꿈나무 격려
상태바
이순희 강북구청장, 강북구 체육꿈나무 격려
  • 심기성 기자
  • 승인 2023.07.1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전국소년체육대회 메달리스트 격려 간담회 개최
‘펜싱 금메달’ 창문여중 3학년 김효민 선수 등 9명 메달 획득
이순희 구청장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초·중학생 메달 선수들을 격려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강북구 제공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초·중학생 메달 선수들을 격려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심기성 기자  |  서울 강북구가 올해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초·중학생 선수들을 격려했다.

 구는 지난달 27일 구청 다목적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메달 선수 9명, 감독교사 4명, 전임코치 5명과 성북강북교육지원청장 등을 초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전국소년체육대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체·교육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5월 27~30일 울산시에서 열렸다. 대회날 전국에서 모인 1만 2,000여 명의 초·중학교 선수들은 36개 종목 메달을 놓고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강북구 학생선수들은 대활약을 펼쳤다. 선수들의 수상내역은 △펜싱 금메달 김효민(창문여중 3학년) △펜싱 동메달 이지오(창문여중 3학년) △펜싱 동메달 정원신(창문여중 3학년) △펜싱 동메달 홍가온(창문여중 3학년) △태권도 은메달 오승민(강북중 3학년) △태권도 은메달 박서하(수송초 6학년) △태권도 동메달 길우진(수송초 6학년) △유도 동메달 강민하(송중초 5학년) △유도 동메달 백소윤(송중초 5학년)이다.

 강연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장은 “서울 지자체 중에서 9명의 선수가 메달리스트인 경우는 매우 드물다”며 “꿈나무를 위한 장학금 지원 등 지역의 관심과 사랑이 결실을 맺게 했다”고 말했다.

 이 구청장은 간담회에서 선수 한명 한명과 대화하고 코치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이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순희 구청장은 “미래 체육꿈나무들을 위해 애써주신 교육청과 장학금을 지원해주신 구민들께 감사드린다”며 “강북구 학생선수들이 세계적인 선수로 휼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