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세계적 기업과 기술협력으로 기업 경쟁력 키운다
상태바
금천구, 세계적 기업과 기술협력으로 기업 경쟁력 키운다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3.07.09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區, 서울경제진흥원과 손잡고 ‘글로벌 기업-G밸리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8월 4일까지 ‘스타트업 플러스’ 누리집서 신청…기술 상담 지원, 시연회 개최 등
금천구청 전경
금천구청 전경

매일일보 = 김현아 기자  |  금천구가 다음달 4일까지 G밸리 창업 활성화 및 우수 신생기업 육성을 위한 ‘글로벌 기업-G밸리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에 참여할 신생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이란 연구, 개발, 상업화 과정에서 외부의 기술 또는 지식을 공유 및 활용함으로써 기술 개발의 효율성과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개방형 혁신방식이다.

 이번 ‘글로벌 기업-G밸리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은 세계적 기업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생기업의 혁신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천구, 서울경제진흥원 및 세계적 기업 아수스(ASUS)와 앤시스(ANSYS)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모집 분야는 2개로 △‘아수스(ASUS)’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 분야 △‘[앤시스(ANSYS)’ 지능형 이동 수단(스마트 모빌리티)ㆍ전자/전기ㆍ건강관리(헬스케어)ㆍ일반기계 및 장비 분야다.

 모집 규모는 분야별 5개 기업으로 총 10개 기업 내외다. 신청 자격은 세계적 기업의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및 7년 미만의 서울 소재 신생기업, 기술협력을 통해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기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 4일까지 ‘스타트업 플러스’ 누리집에서 공고명 ‘2023년도 G밸리 Global Weconomy Startup Challenge 참가기업 모집’을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8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기업은 사업화 지원금(기업별 5백만 원), 창업보육 프로그램 운영 및 기술 상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향후 시연회 개최를 통해 우수기업 4개 팀을 시상하며, 수상기업은 금천구 내 창업공간(청년꿈터, G밸리 창업큐브) 입주 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금천구 유망 신생기업이 기술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경제진흥원 G밸리활성화팀 또는 금천구청 일자리청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