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 진행
상태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 진행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3.07.0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치즈 4개 브랜드, 17종 치즈 상품 최대 20% 할인가로 판매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매일일보 = 전승완 기자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국산 우유 및 유제품의 신시장 판로 확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6일부터 오는 13일까지 8일 동안 새벽배송 전문업체인 컬리(Kurly)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동원 F&B’, ‘매일유업’, ‘임실치즈’, ‘제주축협’ 등 총 4개 브랜드사가 참여해 △구워 먹는 모차렐라치즈 △스트링치즈 △리코타치즈 등 17종의 다양한 국산 치즈를 최대 2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해당 치즈 제품을 1만5천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치즈 나이프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한편 치즈는 크게 자연치즈와 가공치즈로 분류할 수 있으며, 자연치즈는 숙성유무에 따라 신선치즈와 숙성치즈로 나뉜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가공 치즈는 슬라이스치즈가 대표적이며, 신선치즈는 스트링, 모차렐라, 리코타치즈 등이 있고, 숙성치즈에는 까망베르, 브리, 고다치즈가 있다.

국산 치즈는 수입산 보다 숙성 기간이 짧은 반면, 훨씬 담백하고 식감이 부드럽다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치즈 소비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국산 치즈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의 10명 중 7명은 국산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국산 치즈의 신선함과 신뢰성, 수입산 보다 깔끔하고 고소하며 담백한 맛을 그 이유로 꼽았다. 

최근에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찾는 MZ세대층이 늘어나면서 리코타치즈 샐러드, 부라타치즈 샐러드 등 치즈로 만든 음식과 다양한 레시피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할인전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국산 치즈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돼, 국산 치즈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가 특징인 국산 치즈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속적으로 할인 기획전을 마련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