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윤리자문위, ‘김남국 징계’ 또 미뤄…“자료 더 검토”
상태바
국회 윤리자문위, ‘김남국 징계’ 또 미뤄…“자료 더 검토”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7.03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재풍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장이 3일 국회에서 열린 자문위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재풍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장이 3일 국회에서 열린 자문위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3일 거액의 가상자산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 징계안을 논의했으나 이번에도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자문위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5차 회의를 열어 김 의원이 제출한 가상자산 거래내역 자료 등을 토대로 국회법 위반, 직권남용 여부에 대해 논의했다.

유재풍 자문위원장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결론 내지 못해 18일 오후에 다시 모이기로 했다”며 “(김 의원이 제출한) 자료를 죽 검토했고,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검토할지도 논의했다”고 밝혔다.

유 위원장은 ‘김 의원이 자문위가 요구한 자료를 모두 제출했느냐’는 질문에 “거래소별 (거래 내역) 자료를 냈다”면서 “(자문위가 필요한 자료를) 다 받았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국회법 개정안에 따른 자료를 모두 냈다고 하니 이를 중심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자문위의 최종 결론 전에 김 의원을 회의에 부를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는 “그것은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다. 꼭 필요하다면 부를 수 있겠으나 아직 그런 계획은 없다”고 했다.

앞서 윤리특위는 지난 5월 30일 전체회의에 김 의원 징계안을 상정하고 이를 자문위에 회부했다. 특위는 김 의원에 대한 비난 여론을 감안, 자문위에 첫 활동 시한인 지난달 29일까지 심사를 마쳐달라고 요청했으나 김 의원의 가상자산 거래내역 미제출 등으로 심사에 속도가 붙지 못했다.

이에 자문위는 윤리특위에 30일의 활동 기한 연장을 요청했다. 국회법상 자문위는 최장 60일간 활동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