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다양한 교육과 원하는 것 배울 수 있어야”
상태바
尹 “다양한 교육과 원하는 것 배울 수 있어야”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7.03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방과후 돌봄·교육 프로그램인 ‘늘봄학교’ 참관을 위해 3일 경기도 수원초등학교를 방문, 현장 교원 및 학부모와 간담회를 하며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방과후 돌봄·교육 프로그램인 ‘늘봄학교’ 참관을 위해 3일 경기도 수원초등학교를 방문, 현장 교원 및 학부모와 간담회를 하며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오후 경기 수원의 수원초등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학부모, 교사 등과 간담회를 열었다.

초등학생 정규 수업 전후로 양질의 교육·돌봄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늘봄학교는 윤석열 정부 교육 분야 핵심 국정과제 중 하나로, 내후년 전국 시행을 목표로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사업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서 “저희 정부는 어르신 돌봄은 순수한 복지의 문제인데, 아이들 돌봄은 교육의 문제로 접근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교육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교육 수요자들이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것이 정부와 교육 당국이 해야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아이 하나를 키우려면 마을 사람들이 전부 힘을 합해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지 않나”라며 “가족이나 교사뿐 아니라 교육 당국, 지방 정부와 중앙 정부가 모두 힘을 합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장을 둘러본 소감으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상상력이 풍부한 어린이가 될 수 있도록 교육 현장이 좋은 방향으로 잘 바뀌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또 이주 배경 학생들에 대한 한국어 교육의 중요성을 짚으면서 “최대한 예산 지원을 충분히 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간담회에 앞서 장종훈, 양상문, 조계현, 류지현 등 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강사로 초등학생을 지도하는 간이 야구(티볼)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야구광’인 윤 대통령은 한 학생의 야구 스윙 자세를 지도하다가 재킷을 벗고 직접 스윙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여러 학생에게 “잘 친다”, “소질이 있다”며 격려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늘봄학교에 이어 경기 안양시의 경기게임마이스터고를 방문해 학생들도 만났다. 전국에서 유일한 게임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개발자 출신인 정석희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이 개방형 교장으로 임용돼 학교를 운영하는 곳이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