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해양치유산업 대표도시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상태바
태안군, ‘해양치유산업 대표도시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3.06.3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혜의 해양자원 활용해 해양치유센터 및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 건립
해양치유산업 대표도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가세로 태안군수/제공=태안군
해양치유산업 대표도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가세로 태안군수/제공=태안군

로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태안군이 ‘해양치유산업 대표도시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군에 따르면 지난 29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3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태안군이 ‘해양치유산업 대표도시’ 부문 3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JTBC가 후원하는 브랜드대상은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

서해안권 유일의 해양치유센터를 개관을 앞두고 있는 태안군은 △브랜드별 성과 및 비전 △인지도 및 서비스 만족도 △브랜드 경쟁력 및 고객 신뢰도 △브랜드 미래가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군은 국내 유일의 해안국립공원을 보유하고 해양치유센터와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를 건립하는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총 사업비 340억 원을 들여 남면 달산포 일원에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8543㎡ 규모의 ‘태안 해양치유센터’를 조성키로 하고 지난해 3월부터 건립에 나서고 있다. 

내년 2월 준공해 4월 시범 운영을 거쳐 5월이면 정식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의 경우 서해안 유일의 서핑 포인트로 알려진 만리포를 ‘서핑의 메카’로 본격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총 사업비 185억 원을 투입해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소원면 의항리에 연면적 4322.93㎡, 건축면적 2326㎡의 지하 1층·지상 2층 건물을 건립한다.

군은 해양치유 및 서핑 관련 콘텐츠 확보를 위해 지난 3월 초 프랑스 벤치마킹에 나서 현지 대표 해양치유 기업 ‘레 테름 마랭 드 생말로’와 업무협약을 맺고 ‘생쥘르 크화 드뷔’의 실내서핑 시설 ‘더 글래시 하우스’를 방문해 군정 접목 가능성을 살피는 등 미래 먹거리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 나서고 있다.

태안군은 지역 내 27개의 해수욕장과 42개 항포구, 114개 도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해 해양치유센터와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를 중심으로 태안의 미래 백년을 힘차게 열어가겠다는 각오다.

가세로 군수는 “3년 연속 해양치유산업 대표도시로 태안군이 선정된 것에 대해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태안군이 해양치유산업의 1번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군 역량을 총동원해 원활한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태안=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