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2024학년도 고등 입시 진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마포구, 2024학년도 고등 입시 진학설명회 개최
  • 심기성 기자
  • 승인 2023.06.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 구청 대강당, 송현섭・김진우 강사 진학설명회
고등 입시 정책 변화와 고교 학업 관리, 대학입시 변화 등
최근 마포구가 지역의 서울시 교육청과 교육정책사업 협력을 골자로 하는 서울미래교육지구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마포구 제공
마포구가 지역의 서울시 교육청과 교육정책사업 협력을 골자로 하는 서울미래교육지구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마포구 제공

매일일보 = 심기성 기자  |  마포구가 내달 8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고등 입시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입학 후 높아진 교과 난이도와 고교학점제 등의 낯선 입시제도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학부모에게 달라지는 고등교육 과정에 맞춘 정보를 미리 제공하고 전략적인 대입 진학 설계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는 ‘고등 입시 정책의 변화와 고교 학업 관리 방안’, ‘대학 입시 변화와 고교학점제’ 라는 주제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각각 대학 진학 지도 자료를 제작하고 학교에 진로 교육 방향을 제시해 온 입시 전문가 송현섭 강사(전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장)와 김진우 강사(현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진로진학부 교육연구사)가 맡았다.

 사전 신청은 내달 5일까지 마포구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가능하며 당일 선착순 참여도 가능하다. 단, 자료집은 사전 접수자에 한해 제공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고등 교과와 진학 전반을 이해하면서 가야할 방향과 목표를 정해 움직인다면 안정과 효율 두 가지를 다 얻을 수 있다” 며 “올해 새로 시작하는 마포구 고등 입시 진학설명회가 불안감을 갖고 있던 학생·학부모에게 정확한 나침반과 지도가 되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