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보툴렉스’ 컨센서스 연구, SCI 국제 학술지 게재
상태바
휴젤 ‘보툴렉스’ 컨센서스 연구, SCI 국제 학술지 게재
  • 이용 기자
  • 승인 2023.06.2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툴렉스’ 활용 아시아인에 적합한 얼굴 전체 리쥬비네이션 시술 전략 제시
사진=휴젤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휴젤은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에 대한연구가 SCI급 국제 미용ㆍ성형 학술지인 ‘에스테틱 서저리 저널’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문헌은 휴젤의 중국 미용·성형 분야 KOL 학술 네트워크 C-GEM을 비롯해 태국ㆍ한국 전문가 총 10명이 참여,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보툴리눔 톡신의 부위별 다양한 시술 테크닉 및 노하우를 담은 ‘컨센서스 연구’다.

연구진은 다양한 임상 경험 및 안면 해부학 지식을 바탕으로 휴젤의 보툴렉스를 활용해 미간ㆍ눈가ㆍ코ㆍ입가 주름 제거, 사각턱ㆍ귀밑샘ㆍ관자놀이 부위 윤곽 조정술, 눈썹ㆍ입가ㆍ턱선 리프팅 등 세 가지 측면에 대한 아시아인 맞춤형 시술 전략을 제시했다.

컨센서스 연구는 숙련된 의료진이 현장 경험에 의거해 특정 시술ㆍ약물 등에 대한 의견과 권고사항을 작성한 것이다. 휴젤은 이번 데이터는 실제 진료에서 가이드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보툴리눔 톡신 시술 용량 및 주입 기술은 인종과 문화 차이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 이 컨센서스 연구 발표는 아시아 환자들의 니즈에 맞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얼굴 전체 리쥬비네이션 시술에 대한 새로운 의학적 근거 자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휴젤 또한 이번 학술지 게재를 계기로 아시아 지역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근거 중심 마케팅으로 보툴렉스 및 기업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고, 글로벌 시장 확대하는데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