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19일부터 신청사서 공식 업무 시작
상태바
서천군, 19일부터 신청사서 공식 업무 시작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3.06.1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읍 서림로 19, 지하 1층·지상 6층 복합 민원 청사로 재탄생
서천군이 19일부터 서천읍서림로 19 신청사에서 첫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서천군 신청사 전경.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군이 19일부터 서천읍서림로 19 신청사에서 첫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서천군 신청사 전경. 사진=서천군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서천군이 57년 만에 현청사의 시대를 마감하고 19일부터 서천읍서림로 19 신청사에서 본격적인‘잘사는 군민, 살고싶은 서천’의 시대를 알리는 첫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신청사 시대의 개막은 웅비하는 서천의 미래 100년을 견인할 원동력”이라며“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군민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새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총사업비 475억원을 투입, 지난 3월 준공된 신청사는 이달 13일부터 행정업무 공백과 방문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일주일간 단계적으로 부서별 이전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3국·2담당관·17과, 5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청사 측면
청사 측면

옛 서천역 주변에 연면적 1만 5670㎡,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를 갖춘 신청사는 민원, 문화, 교육 등의 열린 복합 공간을 갖추고 있다.

 군민이 자주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문화강좌실, 열린도서관, 북카페 등을 저층부에배치 했으며, 엘리베이터·완만한 경사로 등 편의시설을 마련해 노약자와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고려했다.

 아울러, 사회복지실, 문화예술과, 관광축제과 등 사무공간이 부족해 외부로 분산됐던 부서를 신청사로 입주시켜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엘리베이터, 완만한 경사로 등 편의시설을 마련해 노약자와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고려했다.

 주요 부서별 위치는 △1층 복지증진과(사회복지실), 민원지적과(민원봉사과), 인구정책과 △2층 시설정보과, 대회의실, 문화강좌실 △3층 재무과, 투자활력과(투자유치과), 경제진흥과(지역경제과), 해양산업과, 수산산업과 △4층 군수실, 부군수실, 기획예산담당관, 홍보감사담당관, 자치행정과 △5층 문화체육과, 관광진흥과, 도시건축과, 건설과, 환경보호과 △6층 안전관리과(안전총괄과), 산림공원과 등이 자리 잡고 있다.

 한편, 군은 추후 각계각층의 군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신청사 개청의 취지와 민선8기 서천군의 미래 비전을 알리는 개청식을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