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충남 홍성군 ‘농촌의료지원’ 봉사활동
상태바
NH농협생명, 충남 홍성군 ‘농촌의료지원’ 봉사활동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6.1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운철 농협생명 부사장(왼쪽)과 정명훈 갈산농협 전무(오른쪽)가 검진받는 조합원을 살피고 있다. 사진=농협생명 제공.
여운철 농협생명 부사장(왼쪽)과 정명훈 갈산농협 전무(오른쪽)가 검진받는 조합원을 살피고 있다. 사진=농협생명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NH농협생명은 충남 홍성군에 위치한 갈산농협 관내 갈산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2차 농촌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갈산농협 정명훈 전무 △NH농협생명 여운철 자산운용부사장 △NH농협생명 김기동 경영지원부장 △김문규 세브란스 소화기내과 교수가 참석해 의료현장을 격려했다.

제2차 의료진료사업은 세브란스 의료진과 함께 실시됐다. 250여명의 농업인과 노약자를 대상으로 △소화기내과 △심장내과 △치과 △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과목의 진료와 처방이 진행됐다.

세브란스 의료진은 전문의 8명, 약사 5명,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의료지원인력을 포함해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구성 심전도 · 초음파 · 치과진료 · 혈압측정 등 각종 검사장비와 약 조제 장비가 동원됐다. 진료 시 중대질병과 같은 이상이 발견되면 세브란스 본원과 의료서비스를 연계해 수술 등 후속조치도 진행 할 수 있다.

한편 농촌의료지원사업은 농업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농협중앙회 공제 시절부터 꾸준하게 진행해 온 농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농협생명은 앞으로 연간 약 2400명이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