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특성화고 ‘Together Plus 금융 멘토링’ 실시
상태바
한화투자증권, 특성화고 ‘Together Plus 금융 멘토링’ 실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6.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취업 준비하는 학생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한화투자증권이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한화투자증권이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은 지난 3일부터 특성화고 학생 대상 ‘Together Plus 금융 멘토링’을 실시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Together Plus’는 올해로 6년째 진행하는 한화투자증권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금융 멘토링’은 경제ㆍ금융 교육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CEO를 포함한 각 분야별 전문가인 임직원들이 멘토가 되어 학생들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회공헌 활동에는 한화투자증권 한두희 대표이사가 참여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ESG’를 주제로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화투자증권은 6월 둘째 주를 ‘금융 멘토링 WEEK’ 로 정하고, 그 기간 동안 총 3회에 걸쳐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금융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금융 멘토링은 △수원삼일고 △서울여자상업고 △천안여자상업고 학생 약 100여명이 참여해 한화투자증권 멘토들에게 금융 멘토링을 받는다.

수원삼일고 2학년 장혜미 학생은 “ESG에 대해 생소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다”며 금융 멘토링을 통해 취업 후 소득 관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투자증권은 청소년 교육전문 사회공헌 단체인 사단법인 ‘JA 코리아’와 함께 지속적으로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신충섭 상무는 “특성화고 금융·취업 멘토링은 우리회사 임직원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취업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한화투자증권은 지속 가능한 내일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어린이 금융탐험대, 특성화고 등 연령에 맞는 특화된 금융교육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