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만 미래에셋證 회장, “투자는 자기 책임·위험 요소 고려해야”
상태바
최현만 미래에셋證 회장, “투자는 자기 책임·위험 요소 고려해야”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6.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사진). 사진=연합뉴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사진).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은 16일 고객동맹 실천 선언 2주년을 맞아 “투자에 있어선 자기 책임과 위험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며 “투자자들은 명확한 관점과 투자원칙을 유지하고 글로벌 분산투자를 통해 위험을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투자하는 데 꼭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수익 추구에는 자기 책임이 따르고 위험 요소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은 첫 번째 투자 규칙으로 절대로 돈을 잃지 말 것(Never lose money)을, 두 번째로는 첫 번째 규칙을 절대로 잊지 말 것(Never forget rule No.1)을 각각 강조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손해를 보지 않는 투자가 더 중요하다는 것이고 돈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명확한 투자관점을 형성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투자원칙을 유지하면서 자산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최근 우리를 둘러싼 경제 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는 인구 고령화와 저출산으로 장기 저성장 국면에 진입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미국과 중국의 패권을 둘러싼 갈등으로 세계 경제는 블록화에 직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초거대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의 상용화는 비즈니스 세계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요인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은 시각을 넓혀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과 테마에 분산 투자해 위험을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분산 투자는 투자 대상을 여러 국가로 분산해 특정 국가의 경제·정치적 불안정으로부터 위험을 회피해 투자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투자자들이 세계 경제의 성장을 누릴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최 회장은 “앞으로 다양한 투자 콘텐츠, 적시성 있는 상품 제공과 해법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투자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더 나은 고객동맹의 진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