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여름철 수박 매출 최대 283%↑
상태바
홈플러스 온라인, 여름철 수박 매출 최대 283%↑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3.06.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른 무더위 영향…신선경쟁력·배송편리성 주효
홈플러스 온라인은 여름철 수박 매출이 최대 283%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온라인은 여름철 수박 매출이 최대 283%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홈플러스 온라인이 신선 경쟁력과 배송 편리성을 바탕으로 여름철 수박 매출이 최대 283% 신장하는 성장세를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올해 이른 무더위의 영향으로 지난달 11일부터 31일까지의 전년 대비 수박 매출 성장세가 대형마트 기반 ‘마트직송’과 익스프레스 기반 ‘즉시배송’ 등 온라인 배송에서 두드러졌다고 분석했다.

특히 1시간 내외로 배송하는 퀵커머스 ‘즉시배송’에서 같은 기간 소용량 수박인 ‘망고수박’과 ‘애플수박’의 매출이 전년 대비 각 283%, 184% 증가했다. 망고수박과 애플수박은 미니 사이즈로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원할 때 배송 받는 고객 맞춤형 ‘마트직송’에서도 비교적 적은 중량의 수박이 잘나갔다. 

지난해 동기간에는 7~9KG의 대용량 수박 매출 비중이 60%에 달했다면 올해는 4~6KG의 작은 사이즈 수박 비중이 60%로 뒤바뀐 모습을 보였다. 실제로 ‘수박 7KG미만’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에 비해 57%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수박 호실적의 배경으로 재배부터 수확까지 관리하는 ‘홈플러스 신선농장’을 통해 쌓아온 ‘신선 경쟁력’은 물론 배송 과정 중 품질 보존을 위해 올 여름부터 적용한 ‘수박 전용 패키지’ 등 고객 맞춤형 ‘배송 편리성’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홈플네 수박밭’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박 연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응모만 해도 최대 1만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정오에 열리는 수박연구소 퀴즈에서는 최대 3000포인트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수박 고르기 꿀팁을 재치 있게 담아낸 ‘억울한 수박사연’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믿을 수 있는 신선 품질력과 배송 편리성에 반해 무더위에 홈플러스 온라인 배송으로 수박을 찾는 고객이 많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