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문형표 후보자 거취 놓고 불꽃 공방
상태바
여야, 문형표 후보자 거취 놓고 불꽃 공방
  • 이승구 기자
  • 승인 2013.11.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협박… 정치거래 하자는 것” vs "문 후보자 결코 용납할 수 없어“
▲ 민주당으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4일 오후 서울 안국동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뉴시스>

[매일일보 이승구 기자]여야는 15일 박근혜정부 신임 인사청문회 결과와 관련,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거취 문제를 둘러싸고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문 후보자의 사퇴를 황찬현 감사원장·김진태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 문제와 연계한 데 대해 “여당을 협박하면서 정치 거래 하자는 것”이라며 맹공을 퍼부었고, 민주당은 “세 후보자 모두 문제지만 문 후보자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면서 문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했다.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야당이 복지부 장관 후보자 사퇴와 멀쩡히 검증이 잘 끝난 다른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 채택을 맞바꾸자 한다”며 “국민을 상대로 정치 흥정을 하고, 여당을 협박하면서 정치 거래를 하자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어 “민주당은 국정을 볼모로 국회의 품격을 스스로 떨어뜨리려 한다”며 “수장 공백으로 업무 차질을 빚고 있는 부처에 하루 빨리 수장을 보내 안정성을 꾀할 생각은 하지 않고, 무조건 한 명을 떨어뜨려 정권에 타격을 주겠다는 정쟁적 발상에 사로잡힌 게 야당의 모습인 것 같아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반면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세 명 다 문제지만 특히 문 후보자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수준이라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면서 “업무카드의 개인적 사용은 엄연한 세금 절취로, 관행이나 부주의같은 핑계로 넘어갈 수 없는 중대 과오이자 범법적 사실이다. (문 후보자는)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어 “어제 대통령 비서실 국감에서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도 업무용 카드 부분에 대해 검증이 충분하지 못했다고 인정했다”며 “인사권자인 대통령도 즉각 결단해서 사퇴시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