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안양천 100리길 따라 문화사업 펼친다
상태바
금천구, 안양천 100리길 따라 문화사업 펼친다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3.05.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광명․안양 공동 프로젝트 ‘안양천 100리길’, 문체부 공모 선정
안양천 인접한 금천․광명․안양문화재단 3곳, 시민 문화사업 공동 추진
안양천서, 시민 누구나 춤추고, 활력 넘치는 움직임 만든다

 
안양천에서 개최한 ‘서커스 체험’ 사업 운영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안양천에서 개최한 ‘서커스 체험’ 사업 운영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 김현아 기자  |  금천문화재단이 광명문화재단․안양문화예술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안양천 100리길, 무무무(無舞Move)’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지역 간 연계·협력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 사업에 선정된 세 기관은 도합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역 간 연계성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안양천 100리길, 무무무(無舞Move)’는 세 기관이 위치한 서울 금천구․경기 광명․경기 안양을 모두 지나는 안양천에서(無경계), 시민 누구나 춤추고(함께 舞), 문화로 활력이 넘치는 다채로운 움직임을(Move) 만드는 사업이다.

 첫 행사로 이달 30일 안양천 지류의 시작인 ‘안양천 쌍개울 문화광장(안양시 소재)’에서 3개 문화재단 업무 협약식과 함께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이후 8월과 10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맞춰 △금천․광명․안양 세 지역이 함께하는 ‘안양천 리서치’(6월) △안양천 생태 이야기관과 연계한 ‘도시 포럼’(8월) △춤을 매개로 세 지역의 시민들이 교류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안양천 무무(舞舞)퍼레이드’(10월)를 추진할 계획이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 사업을 계기로 안양천이 수도권의 대표적인 문화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