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5당, 정운찬 반대 위해 마침내 뭉쳤다
상태바
야5당, 정운찬 반대 위해 마침내 뭉쳤다
  • 서태석 기자
  • 승인 2009.09.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운찬 인준' 규탄대회 '공조'

[매일일보=서태석 기자] 민주당, 자유선진당,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 진보신당 등 야5당이 마침내 뭉쳤다.

야5당 의원 70여 명은 28일 오후 1시30분께부터 국회 본회의장 앞 로텐더홀에 하나둘씩 모여 정운찬 총리 후보자 인준을 반대하는 규탄대회를 열고 정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오후 1시45분께 '정운찬 총리 인준 반대한다', '비리 백화점 정운찬은 사퇴하라', '행정도시 9부2처2청 원안대로 이행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한나라당의 일방적 처리 입장을 강력 반대했다.

규탄대회 사회를 맡은 자유선진당 김창수 원내수석부대표는 "비리 의혹과 흠결투성이인 정운찬을 총리로 지명한 것 자체가 국회 모독"이라며 "이는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비난했다.

그 뒤를 이어 민주당 이강래 원내대표는 모두 발언에서 "정 후보자가 한나라당의 강압과 일방적 처리에 의해 설령 총리가 된다 해도 결국 허수아비·방탕·식물 총리에 지나지 않을 게 분명하다"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자유선진당 류근찬 원내대표는 "인사청문회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5~6개 의혹이 청문회가 끝나고 나니 10여개로 늘어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졌다"면서 "또 4대강 사업 등 정책과 관련해 정 후보자는 철학과 확신을 바꾼 기회주의를 발휘했다"며 정 후보자를 '기회주의자'로 맹비난했다.

민주노동당 권영길 의원은 "이명박 대통령이 취임 초 촛불에 눌려 거짓이지만 반성한다고 했고 조심하는 듯 했지만 지금 이 대통령은 기고만장해 있다"면서 "국민을 깔아 뭉개고 무시하는 이명박 정부와 이명박 대통령은 마침내 국민의 힘에 의해 무너질 것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진보신당 조승수 의원도 "우리가 알기로 정 총리는 깨끗한 학자였지만, 자신의 소신 표명을 불과 몇개월만에 뒤바꿨다"고 비판하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