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박원순 다큐' 제작발표회 예고에 "극악무도한 2차 가해"
상태바
국힘, '박원순 다큐' 제작발표회 예고에 "극악무도한 2차 가해"
  • 문장원 기자
  • 승인 2023.05.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윤희석 대변인 논평 통해 비판…"반헌법적 인권 침해행위"
'박원순을 믿는 사람들', 16일 다큐멘터리'첫 변론' 제작발표회
사진='박원순을 믿는 사람들' 공식 페이스북
사진='박원순을 믿는 사람들' 공식 페이스북

매일일보 = 문장원 기자  |  국민의힘이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희롱 사건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발표회에 대해 "피해자에 대한 극악무도한 2차 가해를 즉각 멈춰야 한다"고 비판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14일 논평에서 이같이 말하며 "'박원순을 믿는 사람들'이라는 제작위원회의 명칭부터 대체 무얼 믿는다는 것인지 황당하거니와, 피해자의 고통은 전혀 인정하지 않는다는 듯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라며 뻔뻔함을 보이는 모습에 분노를 감출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심지어 이 다큐멘터리의 감독은 방송에 나와 '1차 가해에 대한 의문도 해소되지 않았다'는 터무니없는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으니, 이들의 만행을 어디까지 두고 봐야 하는가"라고 지적했다.

또 윤 대변인은 "해당 감독은 박 전 시장의 성희롱을 인정했던 인권위의 조사를 '허술하다'며 전면 부정하고, '언론과 여성계가 1차 가해의 진실성에 관심이 없다'는 등의 망언까지 서슴지 않았다"며 "이는 아직도 고통 속에 신음하는 피해자에 대한 명백한 2차 가해이며, '표현의 자유'를 한참 넘어선 반헌법적 인권 침해행위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박 전 시장의 성추행 피해자를 변호한 김재련 변호사가 사건 판결문을 공개한 점을 언급하며 "그 안에는 차마 글로 옮길 수 없을 정도로 낯 뜨거운 표현들로 가득한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사실들은 물론, 정신과까지 다니며 고통을 감내해야 했던 피해자의 끔찍한 시간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그런데도 객관적 사실조차 부정하며 또다시 피해자를 아프게 하니 누군들 이들을 용서하겠는가"라고 비난했다.

윤 대변인은 "다큐멘터리 제작위원회는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즉각 중단하고, 피해자와 국민 앞에 사죄하라"라고 촉구했다.

앞서 박원순 다큐멘터리 제작위원회 '박원순을 믿는 사람들'은 오는 16일 박 전 시장 성추행 사건을 다룬 책 '비극의 탄생'을 다큐멘터리로 만든 '첫 변론'의 제작발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3월 출간된 '비극의 탄생'은 박 전 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 측의 주장을 일부 반박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2차 가해'라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