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논란' 김남국 결국 민주당 탈당…"당에 피해 줘서는 안 돼"
상태바
'코인 논란' 김남국 결국 민주당 탈당…"당에 피해 줘서는 안 돼"
  • 문장원 기자
  • 승인 2023.05.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자신의 페이스북 통해 밝혀
"무소속으로 진실 밝혀내겠다"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문장원 기자  |  거액의 가상화폐 보유 의혹으로 논란이 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진 탈당을 선언했다.

김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중요한 시기에 당에 그 어떤 피해도 주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020년 연고 없는 저를 받아주시고 응원해 주셨던 지역위원회 가족 여러분께 마음의 큰 빚을 지게 됐다"며 "진심으로 사랑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당원들께도 격려해 주시고 응원해 주셨는데도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해 너무나 죄송하다"고 했다.

김 의원은 "지난 일주일 허위 사실에 기반한 언론보도가 쏟아져 나왔다. 법적 책임을 철저히 묻고, 단호히 맞서겠다"며 "잠시 우리 민주당을 떠나지만, 항상 민주당을 응원하고 함께 하겠다"고 했다.

김 의원의 전격적인 자진 탈당은 자신의 '코인 논란'으로 당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한 판단으로 보인다. 처음 논란이 불거진 직후 김 의원은 적극적인 해명으로 정면 대응에 나섰지만, 새로운 의혹이 날마다 터져 나오고, 당 지지율도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특히 김 의원이 지난 대선을 앞두고 대체불가토큰(NFT) 기술을 활용한 '이재명 펀드'를 기획·출시한 것이 위믹스와 같은 NFT 테마 코인을 띄우기 위해서였다는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자칫 불똥이 이재명 대표에게까지 튈 수 있는 상황에 직면했다.

당내에서 김 의원 스스로 거취를 결단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지난 12일 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김 의원의 가상화폐 투자 논란은 민주당의 무너진 도덕성을 상징하는 사건"이라며 김 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민주당은 국민 상식과 눈높이를 벗어난 정당이 됐다. 더 이상 20대에게 지지받는 정당이 아니다"라며 "김 의원은 언론 보도 내용이 사실이면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