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안양천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새단장…주민 품으로
상태바
영등포구, 안양천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새단장…주민 품으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3.05.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전 연령대 위한 종합체육시설로 재탄생
8일부터 개방…천연 잔디, 그늘막 설치로 도심 속 휴식공간 선사
“안양천을 자연・생활체육・여가・휴식 공존, 힐링파크로 조성 할 것”
새로 조성된 풋살장, X-게임장, 인라인·육상트랙을 갖춘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모습. 사진=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1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한 풋살장, X-게임장, 인라인·육상트랙을 갖춘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이 8일 개방된다.  사진=영등포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신정교에서 양화교에 이르는 안양천 일대가 전국 최고의 생활체육 메카로 거듭날 전망이다.

 영등포구가 안양천 신정교 하부의 노후된 인라인장을 풋살장과 인라인․육상 트랙 등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로 새 단장해 8일부터 구민들에게 개방한다고 3일 밝혔다.

 2006년 조성된 9,300㎡ 규모의 아스팔트 인라인장은 시설 노후화로 이용에 불편한 점이 많았고,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과 편의시설을 조성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구는 작년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시비 6억 5000만 원, 구비 9억 5천만 원 총 16억 원을 들여 인라인장을 풋살장, X-게임장, 인라인·육상 트랙 등 종합 체육시설로 탈바꿈했다. 구는 어린이들의 부상 방지를 위해 천연 잔디를 설치하고, 아스팔트 포장 트랙을 폴리우레아와 우레탄 트랙으로 재포장했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X-게임장과 슬라럼 경기장, 동호회와 주민을 위한 풋살장을 마련했다. 아울러 주민들이 편리하게 안양천에서 쉴 수 있도록 그늘막도 설치했다.

 구는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조성을 디딤돌 삼아 안양천을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전국 대표 생활체육 메카이자 장미원, 생태공원, 둘레길 등 자연이 어우러진 주민 힐링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조성 전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모습
조성 전 신정교 하부 체육시설 모습

아울러 구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과 놀이터, 휴게쉼터, 여가공간이 어우러진 종합체육시설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5월 말에는 대림3유수지 종합체육시설(영등포 제3스포츠센터), 하반기에는 양평동 공공복합시설 건립공사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운영에도 박차를 가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수변 산책로, 장미원 등 다양한 매력을 품은 안양천을 전국 대표 힐링파크로 조성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전 연령의 주민 눈높이에 맞춘 체육시설과 프로그램으로 주민 건강과 여가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