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선문대·제주대와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공동개최
상태바
호서대, 선문대·제주대와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공동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3.05.0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호서대, 선문대, 제주대와 공동 개최 운영한 모습.

매일일보 = 김기범 기자  |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SW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2023 대학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선문대, 제주대와 공동 개최·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창업 아이디어를 주제로 AI와 SW 기술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개발과 아이디어 공유 및 선의의 경쟁을 목적으로 기획됐고,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온양관광호텔에서 진행됐다.

본 경진대회에 참여한 각 학교에서는 최우수 아이디어를 선별, 멘토 교수들을 배정해 참여 학생들과 멘토링을 진행해 대회를 넘어 창업 아이디어의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 기술 개발에 도움이 됐다.

1일차는 ㈜이지시크 안관호 이사의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의 타당’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팀별 지도교수의 멘토링 △팀별 프로젝트 발표 및 시상으로 운영됐다. 특히 호서대학교 소속 출전 학생들과 지도교수와 1:1 밀착 지도는 참여 학생들의 수준을 더욱 끌어 올리는데 도움이 됐다.

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호서대 ‘에프킬라'팀의 컴퓨터공학부 4학년 양진환 학생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서도 수익적인 부분을 놓치지 않으려 했던 자신들의 프로젝트가 창업 아이디어로서 실효성이 있는지 검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바탕으로 창업에 대한 목표가 확실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 선복근 단장은 "학생들의 놀라운 창의성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대회였으며, 모든 참가 학생들에게 성장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 및 교류를 통해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