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광훈 '대통령실 전화' 주장에 "전혀 사실무근"
상태바
국민의힘, 전광훈 '대통령실 전화' 주장에 "전혀 사실무근"
  • 문장원 기자
  • 승인 2023.04.28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목사 자신의 유튜브에서 주장…"민노총 세력 막아달라 전화와"
민주당 "전 목사가 큰소리칠 수 있었던 뒷배가 대통령실이었나"
지난 27일 오후 광주 북구 광주역광장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자유마을을 위한 전국순회 국민대회'를 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27일 오후 광주 북구 광주역광장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자유마을을 위한 전국순회 국민대회'를 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문장원 기자  |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대통령실로부터 "민주노총 세력을 막아달라"는 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황당한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전 목사는 지난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영상에서 "오늘 아침에 일찍 대통령실로부터 전화를 받았다"며"'대통령께서 미국을 가신다. 목사님 반드시 저 민노총 세력을 막아주세요. 노동절날 반국가행위를 목사님 외에는 막을 사람이 없습니다'라고 (대통령실에서) 전화가 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내가 '걱정하지 마시고 미국에 잘 다녀오시라. 반드시 대한민국은 우리가 지켜낼 것이다'라고 답했다"며 대통령실과의 전화 통화가 이루어졌다고 했다.

전 목사의 주장에 더불어민주당은 "전 목사가 국민의힘에 '내 통제를 받아야 된다'고 큰소리칠 수 있었던 뒷배가 대통령실이었나"라고 비판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전 목사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이는 민주주의 훼손과 국정농단에 다름 아니다"며 "전 목사와 국민의힘의 밀월관계는 수차례 드러난 바 있다. 하지만 대통령실이 배후에 있다면 이는 정말 충격적"이라고 했다.

또 "그동안 전광훈 목사가 안하무인으로 설쳐도 국민의힘이 소극적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었던 것도 대통령실이라는 뒷배가 작용했다고 볼 수밖에 수 없다"며 "대통령실은 누가 누구의 지시에 따라 전광훈 목사에게 전화했는지, 무엇을 협의하고 지시했는지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전 목사의 주장을 일축하며 민주당이 가짜뉴스를 퍼뜨린다고 반발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전광훈 목사의 뒷배가 대통령실'이라는 황당한 가짜뉴스 퍼뜨리기에 나섰다"며 "언제부터 민주당이 그렇게 전광훈 목사의 말을 곧이곧대로 믿을 만큼 열성 팬이었나"라고 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전 목사가 주장한 바는 전혀 사실무근임을 밝힌다"며 "제1야당이 기본적인 팩트체크도 없이, 그저 유튜버의 주장에 휘둘려 정쟁에 나설 만큼 한가한지 묻지 않을 수 없다. 기본적인 팩트체크는 공당의 기본자세"라고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